Re: HTML5 Video in Safari on OS X Yosemite

어차피 전송 레벨이나 AES쪽 이슈라기보다는 Codec , Renderer최적화 이슈가 더 큽니다.
MS가 미디어 구현을 하는 것 보다는 Apple이 하는 쪽이 GPU가속등을 적절하게 사용해서 배터리 등을 절약할 수 있는 부분으로
보입니다.
CDM ( Contents Decryption Module )을 어떻게 구현 할 수 있는 지가 문제일 것 같습니다.

Apple CDM만 돌아간다 그러면 DRM을 Apple DRM만 써야해서 답이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EME아래단의 CDM을 어떤식으로 확장 할 수 있을 런지. 초기 구현물에 들어있는 CDM이 어떤 DRM을 지원하는 지 이런 부분이
중요하죠.

Google은 Widevine DRM을 지원하고 MS는 PlayReady를 지원하는 데 Apple은 FairPlay만 지원하면
FairPlay 서버를 별도로 판매하지 않는 이상 Apple하고 계약하고 써야 하는 데 소형 서비스 프로바이더 입장에서 얼마나 쓸만할
지는 조금 더 지켜 봐야 알겠죠.

2014년 6월 11일 오후 10:56, Sangwhan Moon <sangwhan@iki.fi>님이 작성:

--
Taehyun Kim
e-mail: thkim@inisof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