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HTML5 개발도구 Davinci Suite 관련

안녕하세요.

파인원 임성훈 입니다.

송정기 책임님 오랜만이네요. 반갑습니다.

얕은 지식으로 추가적인 의견을 보태 보겠습니다.

2가지 측면을 말씀해 주셨는데요. 말씀하신 내용처럼 2가지를 만족할 수 있기는 정말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웹 또는 웹앱 개발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협업 입니다.

네이티브앱 개발에 비교해 웹앱 개발로 들어가면 업무분장이 많아 집니다.

디자인, 스크립트, 웹개발(css, 코딩), 서버등의 연동 및 단말 연동의 개발…..

등으로 네이티브에 비해 상대적으로 다양하게 분리됩니다.

디자이너는 UI를 아무리 잘 만들어도 단말 연동 등 개발 부분에 이르면 개발자의 도움을 얻어야 하고

개발자는 아무리 개발을 잘해도 클라이언트가 만족하는, 사용자가 만족하는 UI를 만들어 내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부분을 연결해 주는 것이 이러한 툴의 목적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어도비 HTML5 툴들도 이러한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툴이 UI 개발에 얼마나 free한지, 개발에 얼마나 free한지는 문제가 되고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이러한 툴(다빈치, 어도비…)의 목적은 이런 쪽에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sencha나 Phonegap과는 추구하는 방향이 조금 다르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Pineone Communications / 파인원커뮤니케이션즈

Lim SeongHoon 임성훈 책임 / 모바일솔루션사업총괄

135-280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16-18 대용빌딩 3층

O. 569-1994(175)  M. 01094717297  E. ketchop@pine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