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HTML 5 video tag & full screen

보안 문제의 연장선으로... Esc키 등으로 전체 화면을 벗어나는 기능 만큼은 *반드시* 동작하도록 (preventDefault 등으로 막는것도 동작하지 않아야 한다는게 대다수의 의견입니다) 하는 방향으로 대부분의 UA가 구현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위 내용은 부분적으로는 UI 범주에 들어가기 때문에 플랫폼별 UI가 독자적으로 개발되는 WebKit의 경우는 플랫폼이나 OEM 쪽에 달려 있을 듯 합니다.)

문상환 배상